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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백준 s4 1620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c++

by kyj0032 2024. 3. 5.

https://www.acmicpc.net/problem/1620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첫째 줄에는 도감에 수록되어 있는 포켓몬의 개수 N이랑 내가 맞춰야 하는 문제의 개수 M이 주어져. N과 M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인데, 자연수가 뭔지는 알지? 모르면

www.acmicpc.net

 

문제

 

N개의 포켓몬 이름이 주어진다.

그다음 M개의 문제가 주어지는데 이때 포켓몬 이름이 주어지면 -> 그 포켓몬의 번호,

포켓몬의 번호가 주어지면 -> 그 포켓몬의 이름을 맞혀야 한다.

N, M <= 10^5

 

풀이

 

번호 -> 이름은 그냥 배열로 구현하면 된다.

이름 -> 번호는 unordered_map을 사용해서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전체 코드

/*boj s4 1620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include <iostream>
#include <unordered_map>
#define MAXN 100005
using namespace std;

int N, M;
string arr[MAXN];
unordered_map<string, int> map;
int main(void) {
    ios::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N >> M;

    for (int i = 1; i <= N; i++) {
        cin >> arr[i];
        map[arr[i]] = i;
    }

    while (M--) {
        string m;
        cin >> m;

        if (m[0] >= '0' && m[0] <= '9') {
            cout << arr[stoi(m)] << "\n";
        } else {
            cout << map[m] << "\n";
        }
    }
}